예수의 12제자의 죽음

열두제자 중 성경에 기록된 제자의 죽음은 요한의 형제 야고보의 죽음만 나와있습니다.
아래 내용은 전승에서의 사도들의 죽음에 관한 내용
1.베드로( Peter )
다른 많은 성도들 가운데서 복받은 제자인 베드로는 죽음을 선고받아 십자가에서 처형당했다. 제롬은 베드로의 죽음에 관하여 이렇게 기록하고 있다. " 베드로는 머리가 땅으로, 다리가 위를 향하는 자세로, 즉 거꾸로 십자가에 못박혔다. 그는 이렇게 주님과 같은 자세로 죽을 만큼 자신이 고귀하지 못하다는 생각을 하였다고 전해진다. "

2.안드레( Andrew )
안드레는 베드로의 형제이며, 많은 아시아 국가들에게 복음을 전파하였다. 에데사에에서 붙들려 십자가에서 처형되었는데, 땅에서 십자가의 두 끝을 수직으로 못박혀 죽었다.

3.야고보( James )
요한의 형제이며, 예수님의 친척이기도 하다. ( 그의 어머니와 마리아는 종자매이다 ). 야고보의 순교는 스테반이 죽은 후 약 10년이 채 지나지 않아 일어났다. 이는 헤롯 아그립파가 유대의 총독으로 임명되자마자 유대인들에게 환심을 얻을 목적으로 그리스도인들에 대하여 매서운 박해를 가하기 시작했을 때였다.

4.요한( John )
이 " 사랑받는 제자 "는 큰 야고보( James the Great )의 형제이다. 에베소로부터 로마로 강제 송환 명령을 받았으며, 그곳에서 기름이 끓는 솥에 던져지는 형을 받았었다. 그러나 기적적으로 피해 달아나는데 성공했다. 그 후 도미티안( Domitian )은 그를 팟모 섬으로 추방하였고, 요한은 그 곳에서 "요한계시록"을 기록하였다. 도미티안이 후계자인 네르바가 요한을 재송환하였다. 그는 사도들 중에 유일하게 참혹한 죽음을 피한 사람인 셈이다.

5.빌립( Philip )
그는 갈릴리 벳세다에서 태어났으며 최초로 " 제자 "로 불린 사람이다. 그는 북아시아( Upper Asia )에서 신실하게 주를 섬겼으며, 프리기아의 헤리오폴리스에서 순교당했다. 그는 채찍에 맞았으며, 감옥에 갇힌 후 A.D. 54년에 십자가에서 처형되었다.

6.마태( Matthew )
마태는 세리였으며, 나사렛에서 태어났다. 그는 파티아와 에디오피아에서 사역을 하였고, 에디오피아에서 박해받았으며 A.D. 60년 나다바에서 미늘창으로 살해당하였다.

7.시몬( Simon )
시몬의 다른 이름은 젤로( Zelotes )이다. 그는 아프리카 마우리타니아( MAuritania )에서 복음을 전파했으며, 영국에서도 선교하였다. A.D. 74년에 그는 영국에서 십자가 처형을 당했다.

8.도마( Thomas )
도마는 디두모( Didymus )라고 불리며, 파티아와 인도에서 복음을 전했고, 이곳에서 이교도 제사장들을 격노케 하였다. 그래서 그는 창으로 몸이 관통되어 죽었다.

9.바돌로매( Batholomew )
바돌로매는 여러 나라에서 복음을 전파하였다. 그는 오랫동안 잔인하게 폭행당하였으며, 포악한 우상 숭배자들에 의하여 십자가에서 처형당했다.

10.유다( Jude )
야고보의 형제이며 다대오( Thaddeus )로 불렸다. 앗수르와 바사에서 전도하다가 바사에서 순교.

11.작은 야고보( James )
블레셋과 애굽에서 전도하다가 애굽에서 순교.

12.맛디아( Matthias )
맛디아는 다른 대부분의 제자들보다 잘 알려지지 않았으나, 유다 이스카리옷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임명되었다. 그는 예루살렘에서 돌매질을 당하였으며 후에 참수형을 당하여 순교했다.

by mwon | 2005/10/20 23:31 | 일반상식 | 트랙백 | 덧글(0)

트랙백 주소 : http://hjyoo2000.egloos.com/tb/7454404
☞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(트랙백 보내기) [도움말]

:         :

:

비공개 덧글

<<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 >>